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8일 오후 한양대학교 컨퍼런스홀에서 안산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우리아이 안심 돌봄 교육’을 실시했다.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8일 오후 한양대학교 컨퍼런스홀에서 안산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우리아이 안심 돌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육교사들에게 보육현장 최일선에서 영유아를 보살피고 있다는 사명감을 다시 한번 환기시키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상록경찰서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수사방향 등에 대해 했다.
 
안산소방서에서는 아동들과 생활하면서 안전한 보육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안전교육 및 응급처치 교육도 실시했다.
 
또한 사기저하가 우려되는 보육교직원을 위해 이병준 강사의 ‘행복한 아이, 건강한 교사’라는 주제의 강의로 보육업무에 대하여 보육교직원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직원은 “일과시간 이후에 교육을 실시하여 꼭 듣고 싶었던 교육을 들을 수 있었다”면서 “오늘 교육을 통해 나와 아이들을 한 번 더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잇따르고 있는 아동학대 발생으로 인하여 어린이집과 보육교사의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으나,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한다면 부모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이 이루어 질 것”이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