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지난 25일 구청 직원과 민원실장을 대상으로 ‘친절하고 따뜻한 구청을 만들기’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시민참여형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   ©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지난 25일 구청 직원과 민원실장을 대상으로 ‘친절하고 따뜻한 구청을 만들기’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시민참여형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3스텝(정서적,기술적,창의적)커뮤니케이션” 주제로 실시한 강의는 아나운서 이은영 강사를 초청하여 친절실습과 함께 강의를 진행했다.
 
이은영 강사는 민원인을 응대할 때 목소리와 표정, 태도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며 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말을 건넬 때도 시선을 마주하며, 미소를 짓고 첫 마디를 건네야 하는 발송법과 응대 방법을 가르치며 반복 연습을 통하여 생활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여러 친절교육을 받아 보았지만 말의 중요성, 발송법 등을 실습과 함께 배워 보기는 처음이다”며 “매우 유익하였고 앞으로 더 많은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 관계자는 이 같은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100만 시민 행복도시에 걸맞은 친절하고 따뜻한 구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