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강인한 훈련과 빈틈없는 국토방위에 힘쓰는 장병들에게 활력소를 제공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나선다.
 
경기도는 오는 3일 19시 1군단 사령부에서 1군단 장병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광개토 부대 한마음 위문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위문공연은 1군단 광개토 부대의 창설 65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광개토부대는 1950년 7월 창설돼 국군 최초로 38선을 돌파했으며, 1951년 10월 원산에 주둔하고 있던 북한군 12사단을 격퇴하고 함흥과 흥남까지 진격한 바 있다. 현재는 수도권 서부전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광개토 부대 장병들을 격려하고 민군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통해 군과 지역사회 간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만드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칼렛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20대 장병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는 여자친구, 피에스타, 스텔라 등의 인기 걸그룹이 나와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심경섭 도 비상기획관은 “육군 최초 창설 군단이자 경기도 안보의 중책을 맡은 1군단 한마음 위문공연을 통해 군과 지역 사회가 화합하고, 장병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병영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는 행사에 앞서 메르스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개인 위생용품들을 마련하고, 출입자 전원에 대한 체온 체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 의료진의 협조 하에 메르스 관련 예방책을 완비해 안전하면서도 흥겨운 공연을 만들 방침이다.
 
한편, 경기도의 한마음 위문공연은 연말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특집공개방송 CBS 러빙유콘서트(FM98.1)를 통해 방송된다.
 
올해에는 20대 청춘장병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기 걸그룹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가수들을 초청하고, 지역예술단체 공연, 지역축제와의 연계 등 지역문화 예술을 활성화하고 장병들과 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5월 포천에서 열린 오뚜기 부대 한마음 위문공연에서는 달샤벳, 피에스타, 스텔라 등이 출연해 장병들과 지역주민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