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피해 최소화 위해, 경영안정자금, 대체부지 물색 등 지원 나서

부산시는 정부의 개성공단 전면 가동중단(2. 10.)과 이에 따른 북측의 개성공단 주재 인력 추방과 자산동결 등 조치로 손실이 예상되는 부산기업 5개사의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경영 안정을 위해 2월 12일 오전 10시 시 차원의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다각도로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2월 11일부터 산업통상국장을 반장으로 하는 상황대책반을 구성하여 기업지원, 금융지원, 세제지원, 대체부지마련 등 분야별 대응팀을 구성·운영하면서 부산기업의 피해액과 협력업체들의 피해 규모를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살펴,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으로 지원하고 정부에 건의할 것은 건의하기로했다.
 
아울러, 시에서는 △소관부서별로 운영자금 지원 △지방세 납기연장 등 세제 지원△지역내 대체부지 확보 등에 나서 피해기업이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개성공단 철수인력 고용유지를 위한 비용 지원 및 시설투자를 위한경협자금 지원 요청 등도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한편 기업지원 대책을 추진하면서 기업 현장 애로사항을 즉시 정책에 반영하도록 피해 5개 기업에 대한 전담 공무원제를 운영하여 현장방문을 통한 기업애로 청취와 경영정상화 지원책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