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열 한번째 공공도서관 별빛도서관 개관
 
남양주시 별내동 지역 주민들의 복합문화공간이 될 ‘별빛도서관’이 오는 7월4일개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로써 남양주시에는 11개의 권역별공공도서관이마련됐다.
 
2014년 9월 착공을시작하여 1년 8개월 간의 건립공사를 마치고 개관하는별빛도서관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1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건립, 무상기부한 것으로 별내동 5호 근린공원 내에 개관한다.
 
별빛도서관은 연면적 6,638㎡에 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독서공간으로 어린이·유아자료실, 가족열람실, 문헌정보실을 갖추고, 그 외 대강당,문화교실, 신문·노트북·일반·청소년 열람실이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930석의 자리에 2만4천여권의 장서를 갖춤과 동시에 전자기기의방해 없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슬로리딩존과, 어린이들의 감성지수를 자극할 수 있는 감성체험교실이 마련되어있다.
 
더불어 별빛도서관 주변으로 아름다운 공원과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공원 녹지환경에 걸맞게 ‘녹색도시’를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7월 4일 개관 행사로는 도서관 현관 앞에서 부드러운 선율의 현악4중주를시작으로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고 1층 대강당으로 자리를 옮겨 개관 기념식이 이어진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로는 꼬꼬마 미니인형극, 책표지로가방 만들기, 빨래놀이 체험, 알록달록 흙으로 화분만들기, 곤충과 놀아요, 클레이공예, 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그림책 원화 전시 등이 도서관 곳곳에서펼쳐질 예정이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과 가족뮤지컬 “오즈의 마법사”공연이대강당에서예정되어 있다.
 
이번 개관행사가 시민들이 참여하며 함께 즐기는 행사가 되고, 남양주 11번째 공공도서관인 별빛도서관이 지역주민의 정서함양및 문화복지향상에기여하는 복합문화공간이 되길 기대해 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http://lib.nyj.go.kr/bbit)에서확인 가능하며,별빛도서관(☎590-534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