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위풍당당 333 건강채움교실 진행 사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보건소는 지난 26일부터 덕송초등학교에서 덕송초 5학년 학생들 30여명과 함께 ‘위풍당당 3.3.3 건강채움교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아청소년기는 성장발달에 중요한 시기이므로 적절한 열량의 균형 잡힌 식사가 필요하나,많은 청소년들이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소아비만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남양주시보건소는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건강의식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영양.운동 교육을 통해 체력향상 및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건강채움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위풍당당 3.3.3 건강채움교실」은 ‘주 3회이상 운동실천하기’, ‘체중조절 및 체지방률 3% 감소하기’, ‘유연성 3cm 증가시키기’ 등을 목표로 하여 8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6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체레크레이션 및 스트레칭, 신나는 음악줄넘기,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음식 속 나트륨 줄이기, 건강간식만들기 등 체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개인보다는 팀 위주의 교육방식을 통해 팀별미션을 진행하고 협동심과 흥미, 단합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본 프로그램을 기획한 의무과장은 “소아비만의 경우 약 70%가 성인비만으로 이어지는 등 지속적으로 건강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어린시절의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하면서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아이들이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식생활습관 형성의 기초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본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남양주시보건소(건강증진팀) ☎031-590-4467 또는 813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