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좌도서관과 협업 프로젝트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진행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는 가좌도서관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가좌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작가와의 만남’과 ‘스마트폰 이용 교육’에 참여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 체크 및 건강 상담을 실시한다.
 
가좌도서관에서는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작가와의 만남’이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는 매주 화요일 ‘스마트폰 이용’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시민들은 평소 궁금했던 내 혈압, 혈당검사를 편리하게 측정해 볼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건강을 체크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지역주민이 ‘내 혈압 바로 알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가좌도서관에 전자동 혈압계를 비치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을 이용하는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체성분 검사는 신체부위별 근육량·체지방율 분석, 몸의 균형, 기초대사량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에는 운동사를 통한 운동 상담도 받을 수 있어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스마트 건강계단 조성사업으로 보건지소 1층 및 도서관 2~4층 건물의 비상계단을 NFC 기반 건강계단으로 바꿔 비상통로가 아닌 웰빙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계단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심폐 기능 강화운동으로 주로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도서관 이용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생활 속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및 주민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