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교육 실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2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교육은 주택관리공단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임상호 강사의 특강으로 개정된 공동주택관리법 및 사업자선정지침에 대한 해설과 주요 사례들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특히 고양시는 고양형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고양e마을 서비스 사업을 소개하고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 및 신규 사업인 노후 급수관 보조금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과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시민들은 “각종 공동주택 관련 주요 쟁점들에 대해 개정된 주요 법령 및 사례 해설로 공동주택 관리 궁금증이 해소됐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개정된 법령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주길”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입주자대표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동주택 정보마당 홈페이지와 통합앱(APP) 등 다양한 소통공간을 열어놓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므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의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