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을 축하 합니다 ’

▲ 남부희망케어, 초등입학생 새싹박스 전달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와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철환)에서는 지난 22일(수) 와부읍 소재 미스터피자 덕소점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한부모·조손가정 등 저소득 13가정 아동과 학부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싹박스 전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추진되어 올해 제3회를 맞이한 새싹박스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예비 초등학생에게 입학에 필요한 책가방, 신발주머니, 학용품으로 구성된 종합선물박스를 전해주는 사업이다.
 
이날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이승제 센터장과 와부읍복지넷 김철환 위원장이 함께 참여하여 아동들에게 책가방을 직접 메어주며 축하의 인사와 힘찬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예비 학부모는 “아이의 입학준비로 경제적 부담이 되었는데, 오랜만에 아이들과 외식도 하고 뜻깊은 선물을 받아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와부읍복지넷 김철환 위원장은 “새로운 출발선에서 초등학교 생활을 기대하고 있는 아동들의 밝은 표정을 보니 절로 미소가 나온다.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한뜻으로 이러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기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3회 새싹박스 행사가 진행된 미스터피자 덕소점에서는 당일 행사에 제공된 피자 및 샐러드를 할인해주었으며, 향후 남부희망케어센터와 지속적인 피자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혀 기대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