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확대 시행
소득기준 폐지로 모든 난임 부부 지원 가능

고양시(시장 최성) 보건소는 난임으로 인한 심리적 부담과 시술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의 경우 지난해 8월까지는 월평균 소득 150% 이하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현재 소득기준이 폐지돼 모든 난임 부부에게 지원 가능하며 지원횟수와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도 확대됐다.

 

 

지원 금액의 경우 ▲인공수정은 20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신선배아 지원액은 100만원에서 최대 240만원(의료급여수급자 300만원)까지 ▲동결배아 지원액은 30만원에서 최대 80만원(의료급여수급자는 100만원)까지로 확대 지원된다.

 

 

지원희망자는 정부 지정 난임 시술 의료기관의 의사에게 발급받은 진단서(인공수정, 체외수정 최초 신청 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부인의 주민등록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서를 접수하고 발급받은 지원결정통지서를 시술병원에 제출한 후 시술을 시작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이 확대되는 만큼 많은 난임 부부의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어 저출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0:1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절찬상영중’ 이성경, 시원시원 워킹 포착 ‘역시 모델답네’
'투깝스' 박훈, 아버지 최일화의 비뚤어진 부정에 혼란
'마더' 고성희-허율, 차가운 현실 마주한 ‘위태로운 모녀’!
‘의문의 일승’ 윤균상 위기 상황, 포박+혼절 ‘궁금증 증폭’
‘라디오스타’ 김이나, 직장인 출신 ‘40분 작사봇’ 인증!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원진아, 아슬한 침대 키스 1초전 포착! 설렘 지수 200%
배우 김기방, SBS <키스 먼저 할까요> 통해 ‘삼순이 패밀리’ 김선아와 재회!
다비치 컴백, 특별한 뮤지션이 참여한 특별한 앨범이 될 것
‘키스 먼저 할까요’ 티저공개, 감우성♥김선아 돌직구 멜로 ‘시선강탈’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채수빈-엄기준, 입덕주의보 발령! 3인 3색 카메라 활용 비법 공개!
'으라차차 와이키키' 김정현X이이경X손승원 첫 티저부터 잔망美 대폭발!
'애간장' 이열음, 서지훈→이정신으로 첫사랑이 뒤바뀌었다! 점점 꼬여가는 첫사랑의 결말은?!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