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어르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능곡동, 화전동, 창릉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 고양시 덕양구, “어르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기리기 위해 지역 곳곳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능곡동에서는 지난 17일 능곡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45회 능곡동 어르신 청춘잔치’를 열었다. 관내 거주 어르신 600여 명을 초대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주신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능곡초등학교 합창단의 아름다운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여 행복과 활력을 나누는 시간이었다는 평이 이어졌다.

 

화전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직능단체, 한국항공대학교, 제91여단 등이 후원한 가운데 18일 ‘화전분재예술원’에서 어르신 400여 명을 모셔 잔치를 벌였다. 회원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과 함께 국악공연으로 풍성하고 흥겨운 잔치가 이어졌다.

 

창릉동은 지역 어르신 300여명과 내빈을 초청한 가운데 18일,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서오릉에 위치한 왕릉일가에서 흥겨운 노래공연과 함께 각종 과일, 음식을 준비해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창릉동 경로잔치에 참석한 최봉순 제2부시장과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경로잔치에 초대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살기 편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덕양구에서는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지역 곳곳에서 매년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0:5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신재하, 현실형제 내추럴 홈라이프 공개!
'더패키지' 알 수 없는 관계 류승수X박유나, 어색하고 수상한 커플 포스터 공개!
‘맨홀’ 유이에게 무슨 일이? 피 흘린 채 쓰러진 장면 포착
김영철 해명, "더 잘하고 싶었는데 저도 아쉽네요"
사랑의 온도, "올 가을, 우리 연애할까요?" 연애 유발 명대사 대잔치
'부암동 복수자들' 완벽한 싱크로율 기대되는 라미란, “엄마는 무릎 꿇는 게 두렵지 않다.”
배정남-휘황, 명불허전 비주얼 톱 모델의 만남!
배우 유주혜, 뮤지컬 <서른즈음에>에서 ‘긍정의 아이콘’ 된다!
‘맨홀’ 유이, 남편 장미관 실체에 접근
김지석, 시선 압도 그윽한 눈빛 담은 가을 맞이 화보 공개!
신혜선, ‘우아美’ 메이크 오버! ‘칼단발+청초 메이크업’
'변혁의 사랑' 최시원 첫 스틸컷 공개, 세상 유쾌한 변혁 핵웃음 저격 완료!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