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2동 장학회, 관내 학생 9명에게 총 190만원의 장학금 수여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성사2동은 지난 18일 성사2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성사2동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한 모범 학생 9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성사2동 새마을부녀회, 배드민턴 동호회에서 일부 기탁한 후원금과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기금으로 마련됐다.
 

장학금을 지급받은 학생은 초등학생 3명, 중학생 2명, 고등학생 4명으로 총 9명이다. 학교에서 모범 학생으로 추천을 받아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초등학생에게는 각 10만원, 중학생에게는 각 20만원, 고등학생에게는 각 30만원씩 총 19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김홍규 성사2동장학회장은 “국가의 훌륭한 일꾼이 될 학생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성사2동 장학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히며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덧붙였다.
 

한편 성사2동 장학회에서는 2013년부터 매년 2차례 정기적으로 지역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현재까지 관내 7개 중·고등학교에서 추천한 59명의 장학생에게 총 1,39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앞으로도 장학 사업을 발전시켜 성사2동 지역 학생들에게 희망의 씨앗과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