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양3동, 소쿠리 소식지 제3호 발간

아산시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현상)에서 우리 주변의 여러 소식들을함께 공유할 마을신문『온양3동 소쿠리 소식』제3호를 발간했다고 21일밝혔다.
 
8페이지 3,000부로 발행된 이번호는 표지에 온양3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여수시 중앙동에서 추진하는 꽃동산 조성에 설치된 아산시 및 온양3동 홍보 상징탑과 온양3동 행복센터 청사 1층에 전시되어 있는 이순신장군전술신호연 액자를 담아 양 동간 상호교류에 더욱 더 특별한 의미를 두었다.
 

이번호에 실린 이야기는 ▲맞춤형 복지팀과 행복키움추진단의 특화사업과 다양한 활동을 담은 ‘온양3동 행복키움 편지’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 2017 충남형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핵심사업인 ‘소쿠리문화나눔장터’ 알림 ▲온천지구대 이야기 ▲온양3동 계단걷기운동 마니아 인터뷰, 아파트별 오르go 나누go 실적 ▲우리문화 이야기 ▲마을탐방과 온양3동에서 일어나는 소식 ▲한올고등학교 영자신문동아리 ‘H-ON’ 학생기자들의 기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소개 등 마을의 다양한 소식을 담았다.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발간한 아산시 유일의 마을신문 ‘온양3동 소쿠리 소식’은 주민이 직접 취재한 우리 마을 주민들의 살아가는 이야기, 마을탐방과 민관 봉사활동 소식 등 마을의 따뜻한 소식을 다뤄 더 큰 의미가담겨져 있다.

특히, 소쿠리 소식지를 통해 온양3동 아파트 주민간의 소통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계단걷기 오르go 나누go’ 2017년 상반기 이용 실적이 2016년 하반기 이용 실적과 비교하여 이용자가 144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며 소쿠리 소식지가 행복한 온양3동 만들기에 이바지 하고 있어 앞으로의 기대가 크다.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온양3동 소쿠리 소식』제3호가 성공리에 발간되어 뿌듯함을 이루 말할 수 없고, 마을신문을 통해 지역사회 내 소통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며, 우리 주변의 소식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을신문은 각 마을에 배포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마을의 소소한 이야기와미담, 봉사활동, 마을탐방 등 다채로운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