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우체통 설치
▲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우체동설치


동두천시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미선·김경훈)는 지난 12일 보산동 주민센터 청사 내에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희망우체통을 설치했다.

 

희망우체통 사업은 생활이 어려운 주민 또는 주변에 그러한 분을 발견하였을 때 우체통에 제보하여 복지담당자가 그 내용을 확인 후 대상자 방문 등을 통해 복지욕구를 해결해 주는 것으로 대면상담 및 대면제보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도입한 사업이다.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앞으로 빈곤, 질병 등 사회적 위험에 처해 있지만 관청 방문을 꺼리는 가구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설치식에 참석한 홍미선 공동위원장은 “생활고로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그 어려움을 드러내기 힘든 분들이 있어 복지사각지대로 남는 경우가 있는데 희망우체통은 이런 애로점을 잘 반영한 것 같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3 [17:02]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손꼭잡고' 솔직해진 김태훈, 로맨스 기대해도 될까요
왕빛나 이혼, 성격차이로 인하여 신중한 고민 끝에...
'나 혼자 산다' 한혜진, 소속사 체육대회에 6~70인분 요리 도전!
'해투3' 윤미래, “이효리와 걸그룹 데뷔할 뻔” 멤버 결성 비화 공개! ‘눈길’
‘선을 넘는 녀석들’ 이시영, 美친 친화력! 트럼프 장벽 앞 ‘자유의 여신’ 변신!
‘건반 위의 하이에나’ 김태원X김종서, 레전드들의 콜라보 무대 공개
‘슈츠(Suits)’ 박형식x고성희 티격태격, 벌써부터 설렌다
배우 이민호, 드라마 ‘못말리는 컬링부’ 주인공 캐스팅
‘라이브’ 배성우-배종옥-성동일-이얼, 든든한 선배들의 내공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열혈 판사 완벽 변신 스틸컷 공개!
‘손 꼭 잡고’ 윤상현, 한혜진 투병 사실 알았다! 통한의 눈물과 함께 2막 오픈!
'나의 아저씨' 이지은의 살인자 과거를 알고도, 이선균은 등 돌리지 않았다.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