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 그날, 야(夜)하게 보다’ 시민 발길 이끌어
지난 8-10일, 화려한 경관조명과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조화 이뤄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30회 고양행주문화제와 연계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행주산성에서 진행된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라는 야간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는 시가 행주산성 관광활성화사업 차원에서 경기관광공사에 유치 신청한 것으로 2억5천만 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해 얻은 결과물이다. 야간 콘텐츠를 활용한 스토링텔링과 역사뮤지컬, 토성길 3D 미디어파사드 쇼 등 화려한 경관조명이 행주산성의 문화유적과 적절하게 조화되며 약 1만여 명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행주산성을 방문한 시민들은 한결같이 “행주산성 고유의 밤 전경과 빛을 이용한 경관조명이 어울리면서 살아있는 권율 장군의 역사적인 숨결을 재방송하는 현장이었다”며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고양 행주산성은 시민이 주말에 찾을 수 있는 역사적 명소이자 휴식 공간으로서 문화유적 관광지에 야간 경관 조명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접근방법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만족하는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3 [16:4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마더’ 이보영-허율, ‘눈물샘’ 자극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진한 여운 남겨!
'으라차차 와이키키' 이이경, “다채로운 코믹연기 설렌다. 밝은 에너지로 다양한 모습 보여줄 것"
'라디오 로맨스' DJ 윤두준+ 작가 김소현+ PD 윤박, 아찔한 라디오 ‘쌩방’까지 D-10!
'슬기로운 감빵 생활' 정웅인, 아쉬움과 감사함 가득 담긴 종영 인사 전하다!
‘슈돌’ 시안 3부자, 커플룩 입고 한옥마을 나들이 ‘시선 싹쓸이’
'위대한 유혹자' 이재균-정하담-오하늬-신창주, ‘연기파 신예’ 대거 합류! 기대UP
'언터처블' 정은지, 목에 밧줄! 충격 납치! 누구 소행? 궁금↑
'세상의 모든 방송' 표창원, ‘세모방’ 접수하러 왔다! 하차감별사 박명수에게 도전장!
'크로스' 전소민, 깜짝폭로 인터뷰 공개 "첫 메디컬 새로운 경험의 연속"
‘나 혼자 산다’ 기안84, 노숙에서 전망 좋은 초고층 싱글하우스로! 자수성가 만화가의 이삿날!
‘김생민의 영수증’ 9대 공감요정 안영미 출격! ‘환장의 아이콘’ 등극!
‘키스 먼저 할까요’ 감우성 첫 촬영 공개, 믿고 보는 배우의 귀환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