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9월 정기분 재산세 등 452억원 부과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2017년 9월 정기분 재산세 452억원(13만건)을 부과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부과되는 재산세(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포함)는 토지 및 주택2기분에 대한 것으로 토지분은 372억원, 주택분은 80억원이 과세되었다.

 

이는 전년도에 비해 6.3%인 26억원이 증가한 것으로 토지의 공시지가 인상 및 주택 신축 등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된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현재 부동산 소유자에게 과세되며 9월에는 주택분(1/2)과 토지분에 대한 재산세가 과세된다.

 

특히, 올해는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재산세 납부기간이 당초 9월 30일에서 10월 10일까지로 연장되었다.

 

재산세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및 CD/ATM기를 이용해 납부 가능하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위택스, 인터넷 지로, 인터넷뱅킹, 가상계좌,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재산세 납부기한을 경과해 납부할 경우 3%의 가산금을 추가로납부해야 되므로 잊지 말고 납부기한인 10월 10일 이전에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산시는 앞으로 홈페이지, 현수막, 지역방송, 홍보 전광판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이용한 납부홍보 및 납기 내 성실납세자에 대한 인센티브(경품 등)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기 내 납부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4 [12:2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강인 폭행, 공식 사과문 발표
강소라X공명, 로맨틱 어깨 베개 포착! 심쿵 모먼트에 설렘 지수 UP
'밥상 차리는 남자' 서효림-김한나, 화장실 맴찢 재회 포착! 짠내폭발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버스에서 부모님 생각에 눈물 펑펑!
박나래, 나래바 바텐더로 충재씨 낙점! 진지하게 스카우트 고민!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배수지, ‘의지X희생X노력’으로 행복한 꿈 꾸게 됐다!
'블랙' 송승헌 원래 인간이었다! 역대급 반전, 다시 쓰는 저승사자 세계관
의문의 일승, ‘피고인’ 잇는 흥미로운 감방 드라마가 온다
정려원-윤현민, 꽃받침 미소! 데칼코마니 ‘마녀콤비’ 본능 발동!
고백부부, 종영까지 단 2회! 마지막 관전포인트 3!
‘언터처블’ 고준희-정은지, ‘은밀 제안’ 현장 포착! 전략적 주종관계 될까? 궁금증UP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