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세계 손 씻기의 날’ 캠페인 전개
지난 12일 명지병원서 ‘손 씻기’ 6단계 방법 등 홍보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세계 손 씻기의 날’ 캠페인 전개


고양시(시장 최성)는 시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감염병 예방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을 맞이해 지난 12일 관내 의료기관인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과 함께 명지병원 1층 로비에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 손 씻기의 날’은 2008년 유엔(UN)총회에서 각종 감염으로 인한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망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한 날이다. 심각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르는 감염 질환들이 간단한 손 씻기를 통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하다는 각종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구촌 캠페인이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와 명지병원 감염관리실은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을 상대로 손 씻기 체험기구를 이용해 시각적 체험 효과를 제공,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지켜줄 것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보건소 관계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면 수인성감염병 및 인플루엔자 등 대부분의 감염병을 약 50∼70%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비누를 사용해 손을 씻으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물로만 씻는 것 보다 감염병 예방의 효과가 높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2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신혜선, 한 손에는 후레쉬+얼굴에는 기름때 범벅!
장나라, 마성의 줌마美! 안방극장도 빠져든 절대적 나라케미!
'블랙' 死자 송승헌, 고아라 능력 알았다!
‘멜로홀릭’ 경수진, 청순미 속에 감춰둔 섹시 아우라 ‘전격 해방’
박시후-신혜선, ‘냉랭+살벌’ 기류.. ‘긴장감↑
‘개콘-올라옵Show’ 류근지-송영길, 같은 민소매 ‘극과 극’ 느낌! ‘폭소’
우주소녀 성소-은서, ‘남도 여행 성지’ 군산에서 추억의 여고생 변신!
포맨, 6집 전곡 하이라이트 공개... 김원주-신용재 자작곡과 솔로곡 담겼다
마동석, 경찰의 날 맞아 '명예경찰' 됐다!
이찬혁 장난편지, 이제 그만!!!
손호준, 꿀 떨어지는 ‘달콤’눈빛 장착!
'막판로맨스' 한승연X이서원, 운명적 첫 만남 공개! 한승연, 이서원 향한 꿀눈빛 발사!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