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공간정보를 활용한 통계소통지도 최우수기관 수상
국가 및 지역통계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 인정받아
▲ 안산시, 공간정보를 활용한 통계소통지도 최우수기관 수상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국가통계 보급.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일 ‘국가통계발전을 위한 2017년 통계작성기관 업무 토론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통계청의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의 통계소통지도를 활용해 통계이용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공간정보와 융합해 시민들에게 보다 과학적인 맞춤형 통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국가 및 지역통계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시는 통계와 공간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 생활 밀접형 통계를 공간정보와 접목시킨 ‘시민과 함께하는 통계소통지도’를 시청홈페이지에 서비스하고 있다.

 

‘시민과 함께하는 통계소통지도’는 안산지역의 특정 주제에 대한 의견 및 정보를 현장에서 수집하고, 이를 지도로 만들어 인터넷으로 공유.활용하는 소통지도로 시민의 요구사항과 아이디어를 정책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서비스로 운영중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통계를 활용해 질 높은 공간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0:1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혼술까지 퍼펙트! 나홀로 알코올 파티 스틸 전격 공개!
‘배틀트립’ 양정아, 후쿠오카 식신 등극! 탈 여배우급 먹부림! 통제 불가!
‘무한도전’ 조세호, 최악의 추위 속 ‘동장군’ 기상캐스터 변신 과정! 최초 공개!
‘나 혼자 산다’ 성훈, 경악의 ‘캠핑장 운동 4종 세트’ 공개!
역주행 모모랜드, 상큼미 뿜뿜 돋는 화보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김신영, 29년간 고이 모아온 피규어 대공개! ‘궁금증↑’
‘슈돌’ 서언 서준, 좌절부터 눈물까지 ‘팽이 금단현상 포착’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원진아, 단짠 명장면 비하인드 공개!
‘마더’ 이보영-허율, ‘눈물샘’ 자극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진한 여운 남겨!
'으라차차 와이키키' 이이경, “다채로운 코믹연기 설렌다. 밝은 에너지로 다양한 모습 보여줄 것"
'라디오 로맨스' DJ 윤두준+ 작가 김소현+ PD 윤박, 아찔한 라디오 ‘쌩방’까지 D-10!
'슬기로운 감빵 생활' 정웅인, 아쉬움과 감사함 가득 담긴 종영 인사 전하다!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