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공간정보를 활용한 통계소통지도 최우수기관 수상
국가 및 지역통계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 인정받아
▲ 안산시, 공간정보를 활용한 통계소통지도 최우수기관 수상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국가통계 보급.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일 ‘국가통계발전을 위한 2017년 통계작성기관 업무 토론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통계청의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의 통계소통지도를 활용해 통계이용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공간정보와 융합해 시민들에게 보다 과학적인 맞춤형 통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국가 및 지역통계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시는 통계와 공간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 생활 밀접형 통계를 공간정보와 접목시킨 ‘시민과 함께하는 통계소통지도’를 시청홈페이지에 서비스하고 있다.

 

‘시민과 함께하는 통계소통지도’는 안산지역의 특정 주제에 대한 의견 및 정보를 현장에서 수집하고, 이를 지도로 만들어 인터넷으로 공유.활용하는 소통지도로 시민의 요구사항과 아이디어를 정책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서비스로 운영중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통계를 활용해 질 높은 공간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0:1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해투4' 조진웅, “조진웅은 아버지 이름. 본명은 금융권에서만 불려” 웃음 빵!
샤이니 민호, 분위기 있는 가을남자로 변신
‘오늘의 탐정’ 이지아, ‘결박+감금’ 포착! 사이다 폭발 전초전 예고!
‘라디오스타’ 조빈, 사이다 세 개 머리에 심고 나타났다! 비주얼 폭발! 댄스 작렬!
‘흉부외과’ 이재원, 고수와 절친케미 빛나는 인증샷 공개! 남다른 호흡 자랑하는 비결은?
배우 이주연, 패셔니스타란 이런 것… ‘화보의 정석’ 뽐냈다!
‘최고의 이혼’ 차태현&손석구 배두나&이엘, 케미 넘치는 男男 女女
'빅 포레스트' 정상훈X최희서, 웃음도 케미도 빵빵 터진다! 화기애애한 촬영장 비하인드 컷 공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송재림, 일단 뜨겁게 ‘심쿵 부스터’ 풀가동! 미스터리 옥탑방 ‘최군’ 완벽 빙의
배우 조윤희, 여전히 소녀 같은 미모 과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생활력 만렙의 사랑스러운 그녀, 박신혜 첫 스틸 공개!
'해투4' 이서진, “날씨가 좋아서 한지민 창 밖 보게 해” 대본리딩 사건 직접 해명! 궁금증 UP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