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전개


농협중앙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박한), NH농협은행(지점장 권순홍)과 동두천농협(조합장 정진호)은 직원 30명이 동참하여 농업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해 11월 10일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다발 가두 캠페인”을 동두천시 1호선 지행역 광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누리고 있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보호·육성하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재정 지원근거를 헌법에 명시하여 농업 ·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란」 농업과 농촌은 식량을 공급하는 기능 외에도 환경보전, 농촌 활력 제고, 전통문화 유지, 식량 안보에 기여하는 등의 유·무형의 가치를 생산하는 것을 말한다.

 

박한 지부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의 헌법 반영을 통해 농업관련 정부지원 근거 마련, 우리농산물 판매 촉진, 직접직불제 등 농업보상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서 헌법에 꼭 반영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명하는 시민들 모두가 한결같이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국토의 균형 있는 발전 등 국가 전체의 공익 증대를 위해서헌법에 꼭 반영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보탰다.

 

이번행사에 참석한 농협직원들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꼭 반영되어농업·농촌이 활기를 되찾고 농업인에게 큰 힘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해투4' 조진웅, “조진웅은 아버지 이름. 본명은 금융권에서만 불려” 웃음 빵!
샤이니 민호, 분위기 있는 가을남자로 변신
‘오늘의 탐정’ 이지아, ‘결박+감금’ 포착! 사이다 폭발 전초전 예고!
‘라디오스타’ 조빈, 사이다 세 개 머리에 심고 나타났다! 비주얼 폭발! 댄스 작렬!
‘흉부외과’ 이재원, 고수와 절친케미 빛나는 인증샷 공개! 남다른 호흡 자랑하는 비결은?
배우 이주연, 패셔니스타란 이런 것… ‘화보의 정석’ 뽐냈다!
‘최고의 이혼’ 차태현&손석구 배두나&이엘, 케미 넘치는 男男 女女
'빅 포레스트' 정상훈X최희서, 웃음도 케미도 빵빵 터진다! 화기애애한 촬영장 비하인드 컷 공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송재림, 일단 뜨겁게 ‘심쿵 부스터’ 풀가동! 미스터리 옥탑방 ‘최군’ 완벽 빙의
배우 조윤희, 여전히 소녀 같은 미모 과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생활력 만렙의 사랑스러운 그녀, 박신혜 첫 스틸 공개!
'해투4' 이서진, “날씨가 좋아서 한지민 창 밖 보게 해” 대본리딩 사건 직접 해명! 궁금증 UP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