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위원회 개최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 위촉 및 실무분과 개편을 위해지난 21일 오전 11시 두드림희망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실에서 제3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기 위원 위촉과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기존 생애주기별로 구성된 실무분과를 사회보장영역에 따른 기능별 실무분과로 재구성하기 위한 논의가 있었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2월에 시 및 동 협의체 위원을 일괄 정비할 계획이며 특히 대표?실무협의체에 동두천시경찰서 경찰관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성폭력, 가정폭력 등을 예방하고, 범죄피해 시 사법적 구제·지원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7개 실무분과인 통합서비스, 아동 및 보육, 노인, 장애인, 청소년, 여성, 보건의료분야를 고용주거와 문화체육, 사례관리 분야를 신규 포함해 8개 분과로 개편, 지역사회보장지표 10대 영역으로 확대운영 할 계획이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32명, 실무협의체 31명, 실무분과 59명, 운영위원 7명, 전문위원 10명,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31명으로 총 270명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지원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