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현장 근로자 휴식 보장… 혹한기 사고 방지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최근 한파경보가 발령되는 등 추위가 맹위를 떨침에 따라 현장근로자를 대상으로 혹한기에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기로 했다.

 

한파경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5℃ 이하인 날이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거나 전날보다 급강하 하는 경우에 발령된다. 이때 바람까지 불면 체감온도는 걷잡을 수 없이 떨어진다.

 

환경미화원처럼 장시간 야외에서 작업하는 사람은 저체온증과 함께 동상의 위험이 매우 커진다. 특히 손, 발, 귀 등 말단부에 있는 신체조직은 위험에 직접적으로 노출될 수밖에 없다.

 

이에 구는 야외에서 작업하는 근로자의 안전과 고충을 감안해 환경미화원·공원관리원 등 현장근로자를 대상으로 혹한기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고자 한다. 이른 아침이나 저녁 등 기온이 낮은 시간대에는 가급적 야외작업을 자제하도록 했다. 또 체조 등으로 경직된 몸을 푼 다음 작업에 임하도록 하고 방한복은 물론 방한화와 방한장갑을 반드시 착용하도록 조치했다.

 

구 관계자는 “혹한기에는 작업능률이 떨어지고 사고 위험도 상승한다”면서 “현장 근로자에게 집중도를 높여 일하도록 하고 충분한 휴식을 보장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2 [13:5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댄싱하이’ 샤이니-BTS-워너원, ‘10대 춤꾼’ 공개 모집 나섰다! 태민X지민X강다니엘 크로스!
쌈디 나혼자산다, 처음 공개하는 일상에 관심 집중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X공승연, 오늘(18일)부터 관계역전!? (ft. 횡단보도 위 삼고초려)
'라이프' 눈빛부터 달라진 이동욱 캐릭터 티저 공개! 깊어진 무게감 날카로운 연기 변신!
‘김비서가 왜 그럴까’ 강기영-황찬성-표예진-황보라, 시선강탈 신스틸러! 존재감 터졌다!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X김명수 바름커플의 심상치 않은 기류 포착!
배우 박시연, “7번째 사랑 나눔 전한다” 자선바자회 ‘위드러브(With Love)’ 개최!
워너원, 개념 팬덤 덕분에 이미지 올라간 스타 1위
정정아 유산, 처음 느껴보는 아픔과 좌절
강타 탈락, 놀라움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
‘무법변호사’ 이혜영, 핵소름 반전의 3분 엔딩! 동 시간대 시청률 1위!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박민영, 시청자 잠 못들게 한 역대급 심쿵 모먼트 4!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