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어린이집 종사자 잠복결핵감염 검진 실시

동두천시 보건소는 오는 3월 16일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잠복결핵감염 미실시자(보육교사 및 특수교사) 약 90명에 대한 검진(인터페론감마분비검사,IGRA)을 동두천시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결핵예방법 개정으로 집단시설 종사자에 대한 잠복결핵 검진이 의무화되어 작년 최초 어린이집 종사자 잠복결핵검진사업이 시행되었으며, 올해는 신규채용이나 휴직 등으로 검진을 받지 못한 보육교사와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검진을 시행한다.

 

잠복결핵은 결핵균에 감염되어 있지만 현재 결핵이 발병하지 않은 상태로, 결핵과는 다르게 증상이 없고 몸 밖으로 결핵균이 배출되지 않아, 다른 사람에게 결핵균을 전파하지 않는다. 그러나 결핵균 감염자의 5%는 2년 이내에, 나머지 5%는 평생에 걸쳐 발병하여 총 10% 정도에서 결핵환자로 발병할 수 있어 적절한 검진과 치료가 필요하다.

 

잠복결핵 치료는 활동성 결핵으로 발병할 가능성과 발병 시 전파의 파급력 등을 고려하여 상담 후 결정하며, 잠복결핵 치료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치료받을 수 있다. 잠복결핵감염 치료는 잠복결핵감염자의 결핵 발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으로 치료 시 결핵 발병을 60∼90%까지 예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질병관리실(☏031-860-3367)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3:14 [14:0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구내식당’ 성시경 적성 찾았다! ‘건설현장 육체노동 딱 맞아’
'오늘의 탐정', 충격 반전 엔딩+예측불허 예고! 동시간 시청률 2위!
종영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이유영 꽉 닫힌 해피엔딩
'플레이어'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 미리 보는 2분 하이라이트 영상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크러쉬-매니저, 빙구美 폭발! ‘리얼 브라더’ 케미 예고!
'뷰티 인사이드' 눈물 글썽 서현진 VS 시크한 이민기 병원 옥상 첫 만남 포착
‘나인룸’ 김희선, “무조건 도전하고 싶은 캐릭터였다“ 남다른 애정 드러내!
‘프리스트’ 연우진-정유미-박용우, 뜨거웠던 대본 리딩 현장 포착!
‘하나뿐인 내편’ 유이, 험난한 가시밭길 삶 예고? 폭풍 ‘감정열연’ 스틸 컷 공개!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 구혜선과 함께 대망의 강원도 첫 방송!
'추석특집 뜻밖의 Q in 조선’ 이수근-전현무-은지원-유세윤, 4왕자로 깜짝 변신 포착!
‘마성의 기쁨’ 최진혁, 열정 가득한 촬영 현장 공개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