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로컬푸드’ 정착 위한 노력은 계속된다
지난 13일 로컬푸드 신규참여농가 교육 실시
▲ 고양시, ‘로컬푸드’ 정착 위한 노력은 계속된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3일 로컬푸드의 올바른 방향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신규 참여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신규 참여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로컬푸드는 특정 지역에서 재배되고 가공된 농산물을 말하며 농산물 유통단계를 축소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구조 개선을 촉진한다. 생산자는 제값에 판매하고 소비자는 안전한 농산물을 보다 싼값에 구입할 수 있는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이다.

 

이날 교육은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계획, ▲생산농가 참가방법, ▲출하의 기본원칙, ▲농산물 안전성(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PLS) 교육 등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기본교육 등으로 진행 됐다.

 

이번교육에 참석한 농가는 “로컬푸드에 참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에 감사하고 농약사용에 대해 인식이 부족했는데 내년부터 시행한다는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라는 좋은 정보를 얻었다”며 “농약안전사용을 잘 지켜서 전체 로컬푸드 참여 농가에 누가 되지 않도록 참여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2014년부터 신규 출하 농가를 위한 정기적인 로컬푸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교육수료자는 2천여 명에 달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농업인과 시민 모두에게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로컬푸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내 직매장 개설 지역농협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3:14 [13:3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마성의 기쁨’ 최진혁, 열정 가득한 촬영 현장 공개
배우 차민지, 프리스트 캐스팅! 열의 넘치는 형사로 변신! ‘걸크러쉬’ 매력 뽐낸다!
이승기 4년만의 화보, 소년에서 남성으로 돌아왔다
“요즘 가장 핫한 가수” 지코 ‘대화의 희열’ 게스트 출격
'뷰티 인사이드' 3차 티저 공개 ‘신데렐라’서현진, 구두 벗고 애타게 향한 곳은?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유영, 꽃길 엔딩 맞을 수 있을까
'아는 와이프' 로맨스 포텐 터진 지성X한지민. 다시 또 현실로?!
‘일억개의 별’ 서인국vs정소민, 예측할 수 없는 정면 눈빛 대면 결과는? 궁금증↑
'해투3' NCT 루카스, “SM에서 내가 제일 잘 생겨” 외모 천재 부심 뿜뿜!
‘댄싱하이’ 코치진, 10대 댄서 35명과 팀 구성 완료! 자존심 대결 시작된다!
'마성의 기쁨' 최진혁X송하윤, “우리 한 계절만 만나보자, 겨울이 올 때까지”
배우 고민시, 풍부한 감성이 돋보이는 화보 ‘시선 집중’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