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이달부터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를 무상대여 한다고 밝혔다.
 
손 씻기 뷰박스 대여 사업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건강증진을 통해 집단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 씻기 교육용으로 쓰이는 뷰박스(view-box)는 손세정 검안기로 형광물질인 포션을 손에 바르고 뷰박스의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다. 포션(형광로션)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손을 잘 씻었는지 평소 습관을 확인 할 수 있다.
 
보건소는 신청기관에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와 형광로션을 1~2주간 무상대여하고, 이를 통해 교육을 실시한 기관에는 손세정제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뷰박스 대여는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전화(☎860-3425) 신청 후 보건소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 씻기 교육을 통해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면 좋겠고, 뷰박스 대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