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키이스트 인수, 국내 최대 매니지먼트사들의 만남
 
SM엔터테인먼트가 배우 매니지먼트 기업 키이스트를 인수했다. 
 
14일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키이스트의 대주주이자 최고 전략 책임자(CSO)인 배용준의 지분을 매입하는 '구주 인수방식'을 통해 인수를 진행했으며, 배용준 역시 SM 신주를 인수하여 SM의 주요 주주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키이스트 최대주주인 배용준이 가지고 있던 주식 1천945만5천71주(25.12%)를 400억원에 취득해 키이스트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SM은 카이스트의 자회사로 있는 일본 최대 한류 방송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인 디지털어드벤쳐까지 보유하게 됐다.  
 
또한 이번 SM엔터테인먼트 신주 인수를 통해 SM의 주요 주주가 된 배용준은 SM에서 마케팅 및 키이스트 글로벌 전략 어드바이저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키이스트는 배영준을 비롯해 김수현, 박수진, 손현주, 김현중, 주지훈, 한예슬, 손담비, 정려원등 스타급 연예인을 다수 확보한 국내 최대 배우 매니지먼트사다. 
 
<사진 출처 - 배용준 인스타그램>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3:14 [15:2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 첫 스틸컷 공개, 캠퍼스에 만찢남이 떴다!
‘라디오스타’ 지석진-김제동, 성역없는 폭로 한마당! 개인기까지 만발! 시청률도 쭉쭉~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대세 그룹 ‘여자친구’ 참여! 오늘(21일) 공개!
‘이리와 안아줘’ 진기주, 피 흘리는 장기용 끌어안고 눈물 뚝뚝!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박민영, 심쿵+폭소 ‘키스 밀당’!
‘무법변호사’ 이준기-서예지-이혜영-최민수, 캐릭터별 명장면 PICK!
‘1박 2일’ 뜻 깊은 기획 행보! ‘판문점 특집’ 기대감 급상승!
거기가 어딘데?? 조세호, 사막횡단 2일차에 심각 속사정 고백! 무슨 일?
'오늘의 탐정' 이지아, 소름유발 의문의 여인 선우혜 役 확정! 강렬 임팩트 예고!
류준열 심소영, 스키니진에 화이트 탑 커플 롱패딩으로 섹시미 발산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이시영-설민석-샤이니 민호, 롤러코스터 중동 여행! ‘요르단-이스라엘’ 국경선 넘는다!
배우 유이, 매력 넘치는 패션 화보 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