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규웅·김대식)는 지난 16일 소요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3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는 3월 9일 행정복지센터 현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맞춤형복지서비스 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월례회의는 행정복지센터로 바뀐 이후 위원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것으로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계획 및 연간 운영계획과 세부추진 일정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특화사업으로 공적인 지원은 받고 있으나, 수시로 안부를 확인할 수 없는 분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요구르트 지원사업”을 펼치기로 합의하였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 발굴을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 동 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 담당 공무원이 수시로 사각지대로 제보된 가정을 방문하여,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별히 이날 회의 후에는 위원들이 소요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새로 꾸민 주민서비스 상담실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였으며, 김규웅 위원장은 “소요동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열의를 갖고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서비스를 지원하여, 특화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대식 소요동장은 “지금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위기상황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함께 노력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