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동네 자투리 공원 만들기 사업 추진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수종)는 지난 21일 주민자치위원과 동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 특색사업인 “우리 동네 자투리 공원 만들기”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과 동 직원들은 초여름의 날씨에도 또래공원 근처 자투리땅에 땅을 고르고 회양목, 다알리아, 베고니아 등 다양한 초화류를 하나하나 손수 심으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이 사업은 지난 3월 「2018년 동두천시 주민자치 특색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발생된 유휴지 및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작은 꽃밭을 조성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골목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작했다.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우리 동네 자투리 공원 만들기”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만남이 이루어지는 골목길 문화를 조성하여 웃음과 여유가 넘치는 쉼터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박수종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동네 자투리 공원 만들기 사업의 첫 번째 사업지 조성이 순조롭게 마무리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남은 사업도 차질 없이 준비하여,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 및 지역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만남이 이루어지는 골목길 문화를 조성하여 웃음과 여유가 넘치는 쉼터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