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다문화지원본부­원곡고등학교, 다문화이해교육 MOU 체결
더불어 사는 다문화공동체 조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 안산시다문화지원본부­원곡고등학교 다문화이해교육 MOU 체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는 지난 15일 안산시 원곡고등학교 교장실에서 김선미 다문화지원과장, 김재인 원곡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다문화 이해증진을 위한 교육 및 활동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서 청소년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더불어 사는 다문화공동체 조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안산다문화지원본부와 원곡고등학교는 ▲지역 공동체와의 연계 협력체 구성 ▲다문화 이해 관련 활동에 필요한 강사 및 교육 지원 협력 ▲다문화 이해 교육 역량 강화 및 여건조성 등을 통해 상호 발전과 학교 현장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교육과 정책 등을 상호 공유하고 협력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러한 협력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시킴으로써 건강한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는 차별 없는 학교생활을 만들어 가는 데에 있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문화지원본부 관계자는 “올바른 다문화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에서부터 다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 및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협약이 건강한 다문화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한 기반이 되는 청소년들이 다문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다가갈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5:18 [12:0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슈퍼모델 권은진, 크리스마스 화보 공개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