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니어클럽, 보건복지부 고령자 친화기업 공모 선정
도시락 사업 공모, 국비 2억 원 지원

▲ 고령자 친화기업 공모 선정(도시락 사업)

 

의왕시니어클럽(관장 신승희)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2018 고령자친화기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게 됐다.

 

고령자 친화기업 공모사업은 노인의 능력과 연륜을 활용하여 민간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의왕시니어클럽은 기존 시장형 사업으로 운영해 오던 도시락사업을 이번 공모에 신청했으며, 심사 결과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으로서 유일하게 대상 사업으로 선정돼 앞으로 3년간 2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도시락사업은 지난 2011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2012년부터 시장형 우수사업으로 선정되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아 왔다.

 

시니어클럽은 앞으로 5년간 사업장 운영 및 유지를 하게 되며, 새로운 시장형 사업 개발을 위한 신사업 개발지원금 2,000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아 노인일자리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신승희 관장은“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여 많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2:1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기름진 멜로’ 장혁의 전천후 활약, 그가 있어 든든하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강홍석, 두 손 공손 넥타이 준비! 박서준은 기겁!
김혜선 신랑공개, 결혼식은 가을로 예상
‘라디오스타’ 정승환, ‘수산양식기능사’ 자격증 보유! 이색이력 총집합!
현빈 드라마 컴백,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첫방송은 언제?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3단 표정 변화! 까칠→깜놀→입틀막 미소
이본 오열, 새 반려견 입양..밀라에게 죄짓는 기분
‘슈퍼TV 2’ 샤이니 온유X키X민호, 세 번째 도전자 출격! 데뷔 이래 최초 SM 보이그룹 맞대결!
'미스 함무라비' 김명수, 성동일이 전한 진심 어린 판결! 비정상 사회를 향한 묵직한 일침!
강주은 최민수, 그래도 제일 행복한 결혼기념일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 시청자 애태운 화제의 그 장면! 밀도 100% 촘촘한 감정씬!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주연 확정! ‘귀신 잡는 탐정’ 이다일 役!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