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성곡동 100세 건강실,‘맷돌체조’프로그램 운영
‘구석구석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 어르신 몸과 마음에 활력 충전

▲ 성곡동 100세 건강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맷돌체도 프로그램

 

부천시보건소 성곡동 100세 건강실에서는 맷돌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맷돌체조 프로그램은 배꼽을 중심으로 전신을 맷돌 도는 방향으로 돌려주는 회전운동으로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체조이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체력향상과 건강증진 및 유지에 도움이 되고 인지기능의 저하 속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치매와 중풍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보건복지 사각지대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성곡동 여월 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 경로당에서 진행되며, 오정노인지회 소속 맷돌체조 강사와 성곡동 100세 건강실이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도 성곡동 여월 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맷돌체조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날 참석한 이순열 어르신은 “음악에 맞추어 체조를 하고 있으니 심신의 활력이 넘치는 것 같아 좋았다”며 부천시 보건소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어르신들의건강유지 및 스트레스 감소, 긍정적 사고 증진을 위해 맷돌체조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5 [10:0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슈퍼모델 권은진, 크리스마스 화보 공개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