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아동수당 6월 20일부터 사전 신청 접수, 9월 21일 첫 지급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3월 27일 공포된 「아동수당법」 제정으로 6월 20일부터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아동수당 사전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써, 소득하위 90% 가정의 만 0세부터 만 5세 아동에게 월 10만원을 지급하며, 사전신청을 하더라도 수당은 9월 21일 첫 지급되고, 10월부터는 매월 25일에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온라인 복지로 웹사이트( http;//www.bokjiro.go.kr ) 또는 스마트폰‘복지로’ 앱(APP)을 통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시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고, 온라인 신청 시에는 부모 각각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또한 신청을 한 후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재산 및 소득조사를 하게 되는데, 이때 추가로 필요한 서류를 요청받을 수도 있으며,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경우, 아동수당 홈페이지( www.ihappy.or.kr )에서 신청서 작성 방법을 숙지하고 신청서 서식 등을 다운받아 미리 작성해가면 편리하다.

 

특히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부터 지급이 되고(사전신청 제외),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으므로, 첫 지급되는 9월부터 수당을 받으려면 반드시 9월 31일까지 아동수당 지급신청을 하여야 한다. 만약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가 10월에 수당 지급 신청을 하게 되면, 9월분은 받을 수 없으므로 이 점을 주의하여 신청을 하지 않아서 수당을 못 받는 사례가 없도록 유념하여야 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9 [13:4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구내식당’ 성시경 적성 찾았다! ‘건설현장 육체노동 딱 맞아’
'오늘의 탐정', 충격 반전 엔딩+예측불허 예고! 동시간 시청률 2위!
종영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이유영 꽉 닫힌 해피엔딩
'플레이어'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 미리 보는 2분 하이라이트 영상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크러쉬-매니저, 빙구美 폭발! ‘리얼 브라더’ 케미 예고!
'뷰티 인사이드' 눈물 글썽 서현진 VS 시크한 이민기 병원 옥상 첫 만남 포착
‘나인룸’ 김희선, “무조건 도전하고 싶은 캐릭터였다“ 남다른 애정 드러내!
‘프리스트’ 연우진-정유미-박용우, 뜨거웠던 대본 리딩 현장 포착!
‘하나뿐인 내편’ 유이, 험난한 가시밭길 삶 예고? 폭풍 ‘감정열연’ 스틸 컷 공개!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 구혜선과 함께 대망의 강원도 첫 방송!
'추석특집 뜻밖의 Q in 조선’ 이수근-전현무-은지원-유세윤, 4왕자로 깜짝 변신 포착!
‘마성의 기쁨’ 최진혁, 열정 가득한 촬영 현장 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