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전시와 각종 체험행사를 통한 마을공동체 문화 형성

 
상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경자)에서는 오는 30일 다양한 문화공연, 전시, 체험행사가 진행되는 ‘제3회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산책’을 개최한다.
 
2016년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산책’은 부천시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상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재능나눔공연단, 초청공연 등 13개의 공연과 서예 등 4개의 전시, 각종 체험행사와 자율나눔장터, 시민의 강 생태체험 등의 부대행사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상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 동안 배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작품발표의 장(場)인 동시에 관내 초등학교 대표 동아리 및 지역 예술동호회의 참여로 남녀노소가 생활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자리이며, 자율나눔장터와 시민의 강 생태체험, 청소년 성문화 교육관 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주민간의 교류와 소통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신경자 상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상2동 주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여 마을공동체 문화 형성에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6월 28일까지 자율나눔장터와 어린이 시민의 강 생태체험 참여자를 모집하며 모집인원은 각각 20가족, 15명이다. 상2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에 관한 문의는 상2동 민원행정과 총무팀(032-625-583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