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14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펼쳐져

▲ 11일 소사시민학습원에서 진행된 부천시평생학습축제 설명회


부천시가 제14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마을축제한마당 프로그램을 오는 7월 20일까지 공모한다.

 

시는 7월 11일 소사시민학습원 나눔터에서 시민, 동아리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평생학습축제 설명회를 가졌다.

 

제14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는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을 비롯한 8개 권역에서 펼쳐진다. ‘평생학습, 마을에서 피어나다!’를 주제로 배움과 나눔의 경험이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개막행사는 9월 14일 오후 2시 부천시청 로비에서 ‘민선7기 부천시 평생교육정책의 기조와 방향 설립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로 진행된다. 300명의 시민이 참여해 향후 5년 동안 부천시가 이루어야할 평생교육 의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9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열리는 마을축제한마당에는 체험·전시·공연 등 평생학습을 주제로 동아리가 직접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팀에는 소정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부천시민 5인 이상 동아리면 참여할 수 있다. 단, 신청 목적이 영리추구 또는 종교적·정치적인 경우에는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소사시민학습원(부천시 경인로92번길 33, 송내어울마당 2층)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프로그램은 평생학습축제 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7월말 선정결과를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소연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은 “마을 곳곳에서 펼쳐지는 학습 나눔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평생학습을 즐기고, 학습동아리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7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2 [16:4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진짜사나이300’ NCT 루카스, 양손에 비닐장갑 장착! 삼계탕 첫맛에 토끼 눈!
‘SKY 캐슬’ 또 다시 캐슬을 뒤흔든 송건희의 일기, 감춰진 사건의 진실은?
백종원 딸, 눈을 뗄 수 없는 사랑스러움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캐릭터 포스터 공개! 동생들 향한 눈물 나는 사랑! 시선 집중!
‘동물의 사생활’ 엘, 베테랑 촬영감독도 인정한 실력 ‘엄지 척’
‘톱스타 유백이’ 유인나, 특급 지원! ‘달콤 목소리 여신’ 뜬다! 한파 녹일 ‘귀호강 장면’ 예고!
'배틀트립' 심혜진, “양조위-장만옥-공리와 한솥밥 먹은 사이” 홍콩 스타들과 친분 과시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 10년 만에 프로필 사진 촬영에 설렘+열정 폭발! 파격 제안까지! ‘팔색조’ 활약 기대해~
'공복자들' 노홍철, 유민상도 놀란 뱃살 포착! 노홍철 VS 유민상! 푸딩 뱃살 현실 배틀!
‘프리스트’ 엑소시스트 박용우 미스터리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
‘신의 퀴즈:리부트’ 비밀 품은 김준한, 어떤 과거를 갖고 있는 것일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관전 포인트는 현빈! 현빈! 현빈!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