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미세먼지 저감 협력 MOU
-환경부 환경선진화사업으로 도로먼지 저감 R&D 공동추진

▲ 장덕천 부천시장(왼쪽)과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부천시는 7월 11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나희승)과 미세먼지 저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부천시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디에이피(대표 권순박), 클레스(주)(대표 조선영)와 공동으로 제안한 ‘도로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R&D 사업’이 환경부 환경산업선진화사업으로 선정됨(3년간 27억원 지원)에 따라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협약이다.

 

시는 R&D 사업의 총괄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리빙 랩(Living Lab)을 구축해 운영하게 된다. 리빙 랩이란 ‘일상생활의 실험실’이란 뜻으로 부천시 전역이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실험실이 되고 시민이 프로젝트의 연구자가 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모든 계획과 실행내역을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시민의견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디에이피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모듈을, 클레스(주)는 도로 재비산 먼지를 차단하기 위한 시설을 담당하게 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미세먼지를 포함한 부천시 환경분야 현안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며, “시민이 주체가 되고 공감하는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이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2 [16:3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진짜사나이300’ NCT 루카스, 양손에 비닐장갑 장착! 삼계탕 첫맛에 토끼 눈!
‘SKY 캐슬’ 또 다시 캐슬을 뒤흔든 송건희의 일기, 감춰진 사건의 진실은?
백종원 딸, 눈을 뗄 수 없는 사랑스러움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캐릭터 포스터 공개! 동생들 향한 눈물 나는 사랑! 시선 집중!
‘동물의 사생활’ 엘, 베테랑 촬영감독도 인정한 실력 ‘엄지 척’
‘톱스타 유백이’ 유인나, 특급 지원! ‘달콤 목소리 여신’ 뜬다! 한파 녹일 ‘귀호강 장면’ 예고!
'배틀트립' 심혜진, “양조위-장만옥-공리와 한솥밥 먹은 사이” 홍콩 스타들과 친분 과시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 10년 만에 프로필 사진 촬영에 설렘+열정 폭발! 파격 제안까지! ‘팔색조’ 활약 기대해~
'공복자들' 노홍철, 유민상도 놀란 뱃살 포착! 노홍철 VS 유민상! 푸딩 뱃살 현실 배틀!
‘프리스트’ 엑소시스트 박용우 미스터리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
‘신의 퀴즈:리부트’ 비밀 품은 김준한, 어떤 과거를 갖고 있는 것일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관전 포인트는 현빈! 현빈! 현빈!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