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부소방서, 소방차 진로 방해 시 과태료 100만원 부과

울산시 중부소방서(서장 이성태)는 출동하는 소방차의 진로를 방해하면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7월 13일 밝혔다.

 

그간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 현장에 소방력이 신속하게 도착해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음에도 도로사정은 교통체증 및 불법 주·정차 등 출동에 방해되는 요소가 많아 양보운전이 절실히 요구되어 왔다.

 

이에 따라 도로교통법 적용을 받아오던 소방차 등 긴급자동차에 대한 양보의무 위반 사항이 지난 달 27일 개정된 소방법에 따라 출동하는 소방차에 대해서는 ‘도로교통법’이 아닌 ‘소방기본법’을 적용받게 된다.

 

소방기본법에 따라 금지되는 행위는 △소방자동차에 진로를 양보하지 아니하는 행위, △소방자동차 앞에 끼어들거나 소방자동차를 가로막는 행위, △그 밖에 소방자동차의 출동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 이며, 위반 횟수에 상관없이 과태료 100만 원이 부과된다.

 

정호영 방호구조과 과장은 “소방차 진로 양보는 반드시 모두 동참해야하는 최소한의 양보이다.“라며 “긴급 출동하는 소방차 진로양보에 내 이웃과 자신을 위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자발적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3 [10:5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vs박병은, 숨막히는 연기대결 예고 ‘팽팽’
배우 김흥수, 오늘(23일) ‘사생결단 로맨스’ 특별출연! 지현우 등과 연기호흡!
'라이프' 이동욱, 깊은 눈빛에 요동치는 복잡한 감정!
'아는 와이프' 지성의 첫사랑 이혜원 役 완벽 변신 첫사랑 아이콘 강한나 첫스틸 공개!
‘슈돌’ 벤틀리, 역대급 먹방 퍼레이드 ‘싱가포르 정복’
‘사생결단 로맨스’ [D-DAY] 지현우-이시영, 오늘(23일) 첫 방송! 두근두근 호르몬 밀당!
배우 김민정, 고혹미 넘치는 화보 공개!
'보이스2' 이진욱, 싸이코패스 형사로 한계 없는 변신 선보인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81M 구름다리 위 열연 ‘연기 열정 폭발’
'러블리 호러블리' 송지효, 역대급 하드캐리 연기 변신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X차은우의 섬세해진 가족 관계, 믿고 보는 중견배우들로 채웠다!
이영아, ‘끝까지 사랑’ 첫방 시청 독려샷 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