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8 하반기 시립도서관‘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운영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 어르신 일자리 창출 기여

▲ 2018 하반기 시립도서관‘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운영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함께 정보소외계층 아동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어르신 11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를 운영한다.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 어르신 11명은 지난 상반기 동안 초등학교 돌봄교실 7개교 14곳을 찾아가, 주 2회 36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책 읽어주기와 함께 왕성한 독서활동을 펼치고 있어, 학습능력 향상과 함께 1·3 세대 간 이해증진으로 초등학교 돌봄교실 관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을 위해 프로그램 준비에 여념이 없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8월 31일부터 독서지도실습 관련 보수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노인독서전문가의 인력 확보를 통한 독서문화 저변확대 및 도서관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미래의 보배인 우리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게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8:13 [11:2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전지현, 독보적인 여신 자태 뽐낸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