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폭염대비 독거노인 안부확인, 송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

▲ 폭염대비 독거노인 안부확인, 송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

 

동두천시 송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영철)에서는 7월에 이어 8월에도 매일 2가구씩 송내동장과 함께 폭염 취약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냉방기 보유 실태 및 주거 안전사항, 건강 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송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 월례회의에서 폭염대비 독거노인 보호 대책으로 8월 10일까지를 독거노인 보호기간으로 정하고, 냉방 취약 독거노인 22가구를 선정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동장 및 복지담당 직원과 함께 각 가정을 방문하기로 하였으며, 협의체 사업비를 활용하여 각 가정 당 3만원 상당의 위문품도 전달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번 방문에 대해 한 어르신은 “더운 날씨로 고생스럽지만, 이렇게 나를 살펴주는 분들이 계셔서 힘이 난다.”고 전했으며, 이에 고춘기 송내동장은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송내동이 되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취약계층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8:13 [11:5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현빈, 드라마에 이어 광고까지 존재감 과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김기남, 김혜은-손병호와 다정 인증샷
'나쁜형사' 신하균-차선우, 경찰 제복 카리스마! 시선 강탈!
전현무 한혜진, 아직 잘 만나고 있다
‘트랩’ 레거시 티저 최초 공개! 신개념 하드보일드 장르물 탄생 예고
‘SKY 캐슬’ 이태란-이지원, 송건희의 비밀 알게 됐다!
‘볼빨간 당신’ 이영자, 드디어 싫어하는 음식 발견?
최진혁, 日 오사카 팬미팅 성료…"제가 더 좋은 기운과 행복감 얻었다"
‘안녕하세요’ 베테랑 MC신동엽의 돌발 발언, “그 생각만해도 진짜 짜증 나요”라고 한 이유는?
김상중-채시라-유동근, ‘더 뱅커’로 뭉쳤다! 대한민국 레전드 왕들의 귀환!
신현준-설현-윤시윤, ‘2018 KBS 연예대상’ MC 확정! 신선한 조합!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이시원, 박훈의 죽음에 오열! 섬세한 내면 연기로 애잔함, 몰입도 UP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