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아이들의 미술 선생님으로 변신…창의성 전파한다



솔비의 어린이 미술 프로젝트 로마공주의 수상한 미술관이 유튜브에 론칭됐다.

 

솔비 소속사 엠에이피크루 측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유튜브 채널 로마공주의 수상한 미술관에 동명의 프로그램인 로마공주의 수상한 미술관(이하 수상한 미술관)이 업로드됐다.

 

수상한 미술관은 솔비가 직접 기획에 참여하고 진행을 맡아 화제를 모은 솔비의 새 미술 프로젝트다. 현대 미술을 기반으로 보고, 듣고, 만지는 경험을 통해 창의적 표현을 배워가는 미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들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미술 놀이를 담았다.

 

솔비는 최근 가정 위탁 홍보대사로도 활동하는 등 이전부터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7년에는 실종 아동을 찾기 위해 파인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해 선보였고, 6년째 보육원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개최한 제1회 마음이 그리기 대회에 일일 미술 교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처럼 솔비는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수상한 미술관에서 풀어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채로운 표정과 목소리로 한순간도 지루하지 않게 그림 수업을 진행했다. MC 역할을 넘어 멘토이자 작가로서 아이들과 그림으로 소통했다.

 

수상한 미술관은 스탬프 기법, 마블링 기법 등 다양한 미술 수업을 펼친다. 포크, 휴지심 등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미술의 장벽을 낮추고 아이들에게 창의성과 자기표현의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솔비는 지난 2010년부터 미술을 시작해, 가수인 자신의 삶과 결합시키기 위해 음악을 캔버스에 그려지게 하는 작업인 셀프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최근 전시회와 콘서트를 결합한 국내 최초 아트 하우스 파티 빌라빌라나이트 등을 개최하며 미술 대중화의 독보적인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또한 솔비는 지난 7월 유튜브 채널 로마공주 솔비를 통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변신을 시도했다. 미술 ASMR, 다 읽는 여자 등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수상한 미술관으로 아동 미술 교육에도 영역을 확장하며 미술 크리에이터로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 미술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솔비는 "아이들이 미술을 접할 때 기존의 정형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자기표현의 도구로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아동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 제작했다"며 "아이들은 내게 창의적인 영감을 주는 존재다. 아이들이 수상한 미술관을 보면서 창의성을 길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솔비 소속사 엠에이피크루 관계자는 "수상한 미술관의 배경이 된 솔비의 작업실인 빌라빌라콜라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을 이용해 어린이 미술 교육 강연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런TV·엠에이피크루가 공동 제작하고 빌라빌라콜라·아트모마가 제작 지원한 수상한 미술관은 총 20회로,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유튜브 로마공주의 수상한 미술관( https://www.youtube.com/channel/UCUDgREOdOQQWzYJI9U-dFIA )에 업로드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8:13 [12:3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현빈, 드라마에 이어 광고까지 존재감 과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김기남, 김혜은-손병호와 다정 인증샷
'나쁜형사' 신하균-차선우, 경찰 제복 카리스마! 시선 강탈!
전현무 한혜진, 아직 잘 만나고 있다
‘트랩’ 레거시 티저 최초 공개! 신개념 하드보일드 장르물 탄생 예고
‘SKY 캐슬’ 이태란-이지원, 송건희의 비밀 알게 됐다!
‘볼빨간 당신’ 이영자, 드디어 싫어하는 음식 발견?
최진혁, 日 오사카 팬미팅 성료…"제가 더 좋은 기운과 행복감 얻었다"
‘안녕하세요’ 베테랑 MC신동엽의 돌발 발언, “그 생각만해도 진짜 짜증 나요”라고 한 이유는?
김상중-채시라-유동근, ‘더 뱅커’로 뭉쳤다! 대한민국 레전드 왕들의 귀환!
신현준-설현-윤시윤, ‘2018 KBS 연예대상’ MC 확정! 신선한 조합!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이시원, 박훈의 죽음에 오열! 섬세한 내면 연기로 애잔함, 몰입도 UP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