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0년까지 하루 약 2,300톤 물 절감한다!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 수립. 선진 물 수요 관리 실현

▲ 구리시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4일(금) 수도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돗물의 수요 관리 강화를 위해 오는 2020년까지 하루 약 2,300톤의 물을 절감하는 ‘구리시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립된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은 사용자의 물 낭비 요인을 제거하고 물 절약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합리적인 물 수요 관리 목표를 수립하는 사업이다. 이번 시행 계획에 따라 구리시는 오는 2020년까지 물 절약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물 수요 관리 측면에서 ▲절수 설비 및 절수 기기 확충 ▲중수도 시설 확충 ▲요금 현실화율 등을 구리시 특성에 맞게 추진해 물의 수요를 절감하게 된다.

 

또한 구리시는 2020년까지 물 수요 관리 측면에서 중수도 보급, 절수 설비 확충 등을 통해 하루 약 1,100톤을 절감하고, 공급 측면에서는 노후관 및 노후 계량기 교체 공사 등을 통한 유수율 제고로 하루 약 1,200톤을 절감하여 2020년까지 유수율을 82.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구리시는 관계자는 “이번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은 궁극적으로 수도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 구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설비 유지 관리 및 보완을 통해 시의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9:14 [10:5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슈퍼모델 권은진, 크리스마스 화보 공개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