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혼’ 첫 주부터 쏟아진 명대사 명장면 “완전 개운하다”



‘최고의 이혼’ 시청자들의 가슴과 머리를 울리는 드라마다.

 

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연출 유현기/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이 결혼과 이혼, 사랑과 관계 등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내며 최고의 공감 드라마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판타지가 아닌 현실로, 다른 누구의 이야기도 아닌 우리 주변의 이야기로 안방극장을 몰입시킨 ‘최고의 이혼’. 방송 첫 주 만에 공감과 감성을 저격,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저장된 장면과 대사들을 모아봤다.

 

# “아마 당신은 평생 모를거야. 이제 당신 필요 없어. 완전 개운하다”

 

꼼꼼하고 깔끔한 남편 조석무(차태현 분)와 털털하고 덜렁대는 아내 강휘루(배두나 분). 반대되는 성격의 부부는 사소한 일로 부딪히고 다투며 결혼 생활에 지쳐갔다. 조석무가 무심코 던지는 말과 한숨에 상처를 받았던 강휘루. 강휘루는 비가 내리던 밤, 자신보다 화분을 먼저 챙기는 남편 조석무의 문자를 보고 이별을 결심했다. “아마 당신은 평생 모를 거야. 이제 당신 필요 없어”라고 말하며, “완전 개운하다”고 웃는 강휘루의 모습에 울컥했다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쏟아졌다.

 

# “이혼은 두 가족이 하는 거라고 하잖아”

 

덜컥 이혼을 하게 된 조석무와 강휘루. 하지만 마음 속에 걸리는 것이 하나 있었다. 바로 가족이다. 수술을 한 달 앞두고 있는 강휘루의 아버지에게 차마 이혼을 했다고 말할 수 없던 것. “이혼은 두 부부가 아니라, 두 가족이 하는 거라고 하잖아”라는 강휘루의 대사는 가슴을 묵직하게 만들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저격했다. 결혼이 두 가족이 만나는 것이듯, 이혼 역시 두 가족이 헤어지는 것. 현실적인 두 사람의 대화가 시청자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 “사랑은 하는 게 아니라, 빠지는 거라고”

 

바람을 피우는 남편 이장현(손석구 분)과 왜 결혼을 했냐는 조석무의 물음에, 진유영은 대답했다. “이 사람을 만나고서야 알았어. 사랑은 다른 거구나. 하는 게 아니라, 빠지는 거구나. 나 사랑에 빠졌구나”라고. 남들이 보기에 이해가 안가는 사랑도 있다. 사랑에 빠진 경험을 해 본 수많은 남녀들의 공감을 차지한 장면이었다.

 

# “헤어질 때 생각했어. 이런 남자 죽어버리면 좋겠다고”

 

조석무는 대학시절 첫사랑 진유영의 안타까운 결혼 생활을 걱정하며, 예전 자신과의 추억 속 생생했던 그녀의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랐다. 그러나 진유영의 대답은 충격적이었다. “10년이 지나도 아무것도 모르시네. 너와 좋은 추억 같은 건 하나도 없어. 헤어질 때 생각했어. 이런 남자 죽어버리면 좋겠다고.” 누군가에게 돌아가고 싶을 정도로 좋았던 추억이 또 누군가에게 끔찍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다. 마치 꿈 깨라고 말하듯 들리는 진유영의 박수 소리와 함께, 보는 이들의 가슴과 머리를 강렬하게 울린 장면이었다.

 

한편 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은 “결혼은 정말 사랑의 완성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유쾌하고 솔직하게 그리는 러브 코미디다.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 2TV ‘최고의 이혼’ 방송 캡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4:3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해투4' 조진웅, “조진웅은 아버지 이름. 본명은 금융권에서만 불려” 웃음 빵!
샤이니 민호, 분위기 있는 가을남자로 변신
‘오늘의 탐정’ 이지아, ‘결박+감금’ 포착! 사이다 폭발 전초전 예고!
‘라디오스타’ 조빈, 사이다 세 개 머리에 심고 나타났다! 비주얼 폭발! 댄스 작렬!
‘흉부외과’ 이재원, 고수와 절친케미 빛나는 인증샷 공개! 남다른 호흡 자랑하는 비결은?
배우 이주연, 패셔니스타란 이런 것… ‘화보의 정석’ 뽐냈다!
‘최고의 이혼’ 차태현&손석구 배두나&이엘, 케미 넘치는 男男 女女
'빅 포레스트' 정상훈X최희서, 웃음도 케미도 빵빵 터진다! 화기애애한 촬영장 비하인드 컷 공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송재림, 일단 뜨겁게 ‘심쿵 부스터’ 풀가동! 미스터리 옥탑방 ‘최군’ 완벽 빙의
배우 조윤희, 여전히 소녀 같은 미모 과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생활력 만렙의 사랑스러운 그녀, 박신혜 첫 스틸 공개!
'해투4' 이서진, “날씨가 좋아서 한지민 창 밖 보게 해” 대본리딩 사건 직접 해명! 궁금증 UP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