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 개최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5일 제31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기념하여, 오후 11시 30분부터 1시까지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에서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및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동양대학교 학생과 교직원 약 300명을 대상으로 에이즈의 증상, 감염경로, 예방법 등 에이즈에 대한 주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패널(교육자료)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전시하였다. 특히, 보건소에서 무료로 에이즈 익명검사가 가능하다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면서 현장에서 희망자를 대상으로 에이즈 신속검사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에이즈 예방수칙이 적힌 홍보물품인 핫팩, 손수건 등을 배부하였으며, 결핵, 감염병 및 올바른 손 씻기, 금연에 대해서도 함께 홍보하였다.

 

에이즈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가 몸속에 침입해 면역력을 저하시킴으로써 각종 감염성 질환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하며, 증상은 감기, 몸살 등의 일반적인 증상이 나타나고 예방을 위한 3가지 약속으로 올바른 콘돔 사용, 조기검사, 안전한 성관계를 들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 관련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줄이고, 시민들에게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2:06 [12:1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진짜사나이300’ NCT 루카스, 양손에 비닐장갑 장착! 삼계탕 첫맛에 토끼 눈!
‘SKY 캐슬’ 또 다시 캐슬을 뒤흔든 송건희의 일기, 감춰진 사건의 진실은?
백종원 딸, 눈을 뗄 수 없는 사랑스러움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캐릭터 포스터 공개! 동생들 향한 눈물 나는 사랑! 시선 집중!
‘동물의 사생활’ 엘, 베테랑 촬영감독도 인정한 실력 ‘엄지 척’
‘톱스타 유백이’ 유인나, 특급 지원! ‘달콤 목소리 여신’ 뜬다! 한파 녹일 ‘귀호강 장면’ 예고!
'배틀트립' 심혜진, “양조위-장만옥-공리와 한솥밥 먹은 사이” 홍콩 스타들과 친분 과시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 10년 만에 프로필 사진 촬영에 설렘+열정 폭발! 파격 제안까지! ‘팔색조’ 활약 기대해~
'공복자들' 노홍철, 유민상도 놀란 뱃살 포착! 노홍철 VS 유민상! 푸딩 뱃살 현실 배틀!
‘프리스트’ 엑소시스트 박용우 미스터리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
‘신의 퀴즈:리부트’ 비밀 품은 김준한, 어떤 과거를 갖고 있는 것일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관전 포인트는 현빈! 현빈! 현빈!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