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9년 혁신교육 사업 운영계획 설명회 열어
의왕꿈누리학교 등 6개과제 20개 세부과제 설명

▲ 혁신교육 사업 설명회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6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관내 25개 학교 교감, 혁신교육 담당교사, 행정실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2019년 혁신교육 사업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에 추진되는 혁신교육 사업을 설명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사업 설명에 앞서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이‘4차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사회 변화를 대비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가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진 사업 설명에서는 2019년부터 달라지는 교육경비 지원사항을 비롯해 의왕꿈누리학교 지원 및 학생동아리 지원, 마을생태·환경학교와 의왕사랑학교 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4차산업 혁명에 대비하는 융합형 인재육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등을 안내했다.

 

또한, 2019년부터 시작되는 청소년 시민 인권·인성교육과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사업 지원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시는 이번 2019년 혁신교육 사업에 학교 현장의 의견 등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교육청과 함께 학교교육의 공동체로 협업을 시작한 혁신교육사업이 2018년 도약기를 거쳐 2019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이라며“앞으로 학교 및 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2:07 [12:2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전지현, 독보적인 여신 자태 뽐낸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