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내손도서관,‘2018 길 위의 인문학’우수도서관 선정
‘도서관협회장상’수상,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 내손도서관 우수도서관 시상식(단체사진)

 

의왕시 내손도서관이 지난 5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시상식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도서관협회장상’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이번 시상은 올해 공모사업에 참여한 전국 404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사업계획서와 모니터링, 설문조사 결과 등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강연과 탐방을 통한 인문학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 인문학을 구현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매년 공모하는 사업이다.

 

내손도서관은 3년 연속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고전에서 e-시대 비전찾기!’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평소 만나기 어려운 지역작가들의 강연을 듣고 함께 토론하면서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임은 물론 독서 인구 저변 확대에도 많은 도움을 줬다는 평을 받았다.

 

안혁 내손도서관장은“내년에도 더욱 다채로운 인문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많은 시민들이 인문학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2:07 [12:2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진짜사나이300’ NCT 루카스, 양손에 비닐장갑 장착! 삼계탕 첫맛에 토끼 눈!
‘SKY 캐슬’ 또 다시 캐슬을 뒤흔든 송건희의 일기, 감춰진 사건의 진실은?
백종원 딸, 눈을 뗄 수 없는 사랑스러움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캐릭터 포스터 공개! 동생들 향한 눈물 나는 사랑! 시선 집중!
‘동물의 사생활’ 엘, 베테랑 촬영감독도 인정한 실력 ‘엄지 척’
‘톱스타 유백이’ 유인나, 특급 지원! ‘달콤 목소리 여신’ 뜬다! 한파 녹일 ‘귀호강 장면’ 예고!
'배틀트립' 심혜진, “양조위-장만옥-공리와 한솥밥 먹은 사이” 홍콩 스타들과 친분 과시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 10년 만에 프로필 사진 촬영에 설렘+열정 폭발! 파격 제안까지! ‘팔색조’ 활약 기대해~
'공복자들' 노홍철, 유민상도 놀란 뱃살 포착! 노홍철 VS 유민상! 푸딩 뱃살 현실 배틀!
‘프리스트’ 엑소시스트 박용우 미스터리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
‘신의 퀴즈:리부트’ 비밀 품은 김준한, 어떤 과거를 갖고 있는 것일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관전 포인트는 현빈! 현빈! 현빈!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