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글로벌사회공헌의 새 날개로
국제사회 기여 노력 알리고 KOICA와 연 1회 이상
아시아나항공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 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이하 koica)이 2월4일(목) 오전11시에 인천공항에서 공동 해외사회공헌활동 협조, 국격(國格)을 높이기 위한 대외무상원조활동 및 g20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조약정을 체결했다.

금번 협조약정 체결에 따라 아시아나는  오는 7월 1일부터 모든 국제선 탑승권 전면에 한국국제협력단 로고와 g20정상회의 공식문구를 넣어, 세계 각국 승객에게 한국의 대외 무상원조를 통한 국제사회 기여 노력을 알리고 koica와 함께 연 1회 이상 해외 사회공헌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koica는 아시아나에게 18년동안 축적된 해외사회공헌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향후 아시아나의 해외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로 약속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사장과 koica 박대원이사장을 비롯하여 이시형 g20정상회의 준비위원회 기획단장, 이두희 국가브랜드위원회 기획분과위원장이 참석하였으며, 윤영두 사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아시아나가 금번 koica와의 성공적인 업무협조를 통하여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 선도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 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94년부터 유니세프와 함께 ‘사랑의 동전모으기 운동’을 통하여 지금까지 총 모금액 49억원을 달성하여 세계 불우아동돕기에 기여해왔으며, 이외에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베트남 사랑의 집짓기, 필리핀 아이따족 지원사업등 활발한 해외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원본기사 보기:모모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0:02:04 [13:5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손꼭잡고' 솔직해진 김태훈, 로맨스 기대해도 될까요
왕빛나 이혼, 성격차이로 인하여 신중한 고민 끝에...
'나 혼자 산다' 한혜진, 소속사 체육대회에 6~70인분 요리 도전!
'해투3' 윤미래, “이효리와 걸그룹 데뷔할 뻔” 멤버 결성 비화 공개! ‘눈길’
‘선을 넘는 녀석들’ 이시영, 美친 친화력! 트럼프 장벽 앞 ‘자유의 여신’ 변신!
‘건반 위의 하이에나’ 김태원X김종서, 레전드들의 콜라보 무대 공개
‘슈츠(Suits)’ 박형식x고성희 티격태격, 벌써부터 설렌다
배우 이민호, 드라마 ‘못말리는 컬링부’ 주인공 캐스팅
‘라이브’ 배성우-배종옥-성동일-이얼, 든든한 선배들의 내공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열혈 판사 완벽 변신 스틸컷 공개!
‘손 꼭 잡고’ 윤상현, 한혜진 투병 사실 알았다! 통한의 눈물과 함께 2막 오픈!
'나의 아저씨' 이지은의 살인자 과거를 알고도, 이선균은 등 돌리지 않았다.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