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추천, 김치 명인 김순자 ‧ 전통 폐백 명인 최학선

 한국관광공사가 ‘장인을 찾아서’라는 테마로 2014년 3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부천 한옥체험마을의 김치 명인 김순자 씨와 전통 폐백 명인 최학선 씨를 선정했다.
 
부천 한옥체험마을에 자리한 김치 테마파크는 국내 김치 명인 1호 김순자 명인의 비법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유치원생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누구나 손쉽게 김치를 만들어볼 수 있다.
 
김치 테마파크 옆에 위치한 맛깔 손 전통음식체험관에서는 최학선 전통 폐백 명인에게 떡케이크, 강정, 양갱 등을 배울 수 있다.
 
한옥체험마을과 담을 하나 둔 곳에는 한국만화박물관이 이웃해 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국내 만화의 메카로 한국 만화의 역사와 발자취가 담긴 수많은 자료와 캐릭터 등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2층에는 약 25만 권의 만화 관련 도서를 소장한 국내 최대 만화 전문 도서관이 있어 어린이부터 옛 시절을 추억하는 어른에게 매우 인기다.
 
한국만화박물관을 나와 약 10분 정도 거리에는 미니어처 테마파크 아인스월드가 있다. 아인스월드에는 세계 25개국의 유명 건축물 1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중국의 만리장성, 미국의 자유의 여신상, 프랑스의 에펠탑 등이 1/25 크기로 축소되어 실제와 똑같은 형태로 전시되어 있어 반나절 만에 세계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저녁에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부천에는 부천로보파크도 빼놓을 수 없다. 부천로보파크는 로봇산업연구단지 내에 위치하는 국내 최초의 로봇 상설 전시장이다. 이곳에는 다양한 지능형 로봇들이 전시되어 있을 뿐 아니라 직접 로봇을 움직여보는 체험도 가능해서 어린이들에게 매우 인기다.
 
▲     © 김경화
▲     © 김경화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