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비상진료대책 추진

부산시는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6일부터 9월 29일까지 4일간 시민들의 병·의원 진료와 의약품구매 관련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상진료 대책에는 대형사고 및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의료공백을 막기 위한 응급의료기관,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하는 등의 방안이 포함돼 있다.
 
우선, 시는 이 기간에 각종 사고 등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비상진료체계를 점검·관리하기 위한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또한 지역 내 보건소에도 시민들을 대상으로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을 안내하기 위한 ‘구·군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이 운영된다.
 
부산대학교병원을 비롯한 32개 응급의료기관과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332개소도 응급 진료체계를 갖추고 병원 실정 맞는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비상진료에 나선다. 또한, 각 지역 의원과 치과의원 3,377개소는 지역실정에 맞게 의사회 등과 협의하여 자율 순번제로 진료하며, 16개 구․군 보건소에서는 연휴기간동안 비상진료를 실행한다.
 
전체 약국 1,386개소 중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운영하고 휴무약국은 인근 약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게시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안내는 구·군 보건소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119종합상황실(☎ 119), 129보건복지콜센터(☎ 129)를 통해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부산시 및 구, 군 홈페이지와 부산시 의사회 홈페이지(www.busanmed.com), 약사회 당번약국 홈페이지(www.pharm114.or.kr)를 통해서도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