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부고 삼거리와 주요 통행로 4곳을 대상

▲  원곡본동(동장 박근호)은 지난 9월 22일 원곡동 선부고 삼거리 외 4곳에서 원곡본동 좋은 마을 만들기 추진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600여본의 가을꽃을 식재했다.   ©
 
원곡본동(동장 박근호)은 지난 9월 22일 원곡동 선부고 삼거리 외 4곳에서 원곡본동 좋은 마을 만들기 추진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600여본의 가을꽃을 식재했다.
 
이번 가을꽃 식재는 우리마을 가을꽃 쌈지화단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녹지과에서 꽃을 지원 받았으며, 식재장소는 원곡본동 중에서도 인근 지역에 학교가 있고 주민들의 통행량이 많은 선부고 삼거리 지역과 원곡동 내 불법투기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주요 통행로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부고 삼거리 앞 화단은 직접 땅을 갈아 꽃을 심고, 원곡동 내 불법투기가 많이 이루어지는 곳은 대형화분을 배치하여 거리를 환하게 조성했다.
 
특히 이번 가을꽃 식재는 추석을 앞두고, 안산을 찾는 많은 시민에게 쾌적하고 밝은 원곡본동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뜻 깊었다.
 
또한 주민 모두가 스스로 깨끗한 원곡본동을 만들기 위해 새벽부터 땅을 갈고, 꽃을 심고하는 작업을 했다는 점에서도 큰 의의가 있었다.
 
김학래 원곡본동 좋은 마을 만들기 추진위원장은 “우리 회원들의 작은 노력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 유지 관리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