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오식)는 다중이용업소 자율안전관리 의식 확산 및 강화를 위해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천안시 동남구 관내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오식)는 다중이용업소 자율안전관리 의식 확산 및 강화를 위해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천안시 동남구 관내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자율안전관리 환경조성과 관계자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소방안전 환경 저변확대를 위해 모범 영업장에 대한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추진해 재해로부터 안전기반을 조성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신청대상은 최근 3년 간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행위가 없고, 3년간 화재발생 사실이 없으며, 종업원의 소방교육과 소방훈련을 성실히 수행하고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해야 하는 등의 요건을 충족하면 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은 제출받은 서류를 검토하고 현장을 실사한 후 우수업소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선정한 대상에 대해 예정공고를 통해 이의신청이 없을 시 최종 선정 및 공표하게 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언론매체 공표와 영업장 출입구에 안전에 대한 우수업소를 증명할 수 있는 표지를 부착하며,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영업주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 및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사본을 첨부하여 천안동남소방서 화재대책과로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문의사항은 화재대책과(☎570-0262)로 전화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