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제1기 마을리더 아카데미 수료

▲  지난 7일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에서는 시민참여사업인 창조·문화적 마을가꾸기 사업 추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마을리더 양성을 위한 2015년 제1기 마을리더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
 
지난 7일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에서는 시민참여사업인 창조·문화적 마을가꾸기 사업 추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마을리더 양성을 위한 2015년 제1기 마을리더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1기 마을리더 아카데미는 9월 2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6주동안 마을가꾸기 우수사례, 갈등관리방법, 공감대화법 등 마을리더에게 필요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마을가꾸기 우수마을 현장체험을 통해 이론에서 배운 교육을 직접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마을리더는 “이번 교육을 듣고 마을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고, 배우고 나니 이제는 행동해야 겠다.” 라고 말하고 “앞으로 살기 좋은 마을로 변화하기 위해 나부터 열심히 노력하고 주변에 마을리더가 되려는 분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교육이다.”라며 교육 소감을 발표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마을리더 아카데미 수료를 통해 진정한 남양주의 리더로 거듭나 향후 남양주시 마을 발전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참여한 교육생들의 열장과 앞으로 참여하는 시민들이 지역발전에 관심을 갖고 마을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을가꾸기 사업계획서 작성, 회계교육 및 정산 등과 같이 보다 심층적인 교육 과정을 향후 운영할 계획이며,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시민소통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