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공연 진행에 이르기까지 숨겨진 이야기 알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구리아트홀은 오는 10월 20일, 11월 13일 두차례에 걸쳐 총 4회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해 ‘백스테이지를 투어’ 를 진행한다.
 
백스테이지(Back Stage)란 무대 뒤쪽 공간으로, 객석에서 보이지 않으며 관객이 출입할 수 없는 장소를 말한다. 주로 후무대와 측무대, 연습실과 분장실 등을 가리키며, 백스테이지에서 수많은 스태프(Staff)들이 바쁘게 움직여야 비로소 멋진 공연 한 편이 탄생한다. 공연 진행의 핵심은 백스테이지에 숨어있는 셈이다.
 
이번 백스테이지 투어는 구리아트홀 소개, 분장실 및 연습실 투어, 소극장 및 대극장 무대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코스모스 대극장에서는 단순 시설 견학을 넘어 무대·음향·조명 시스템 시연 및 체험까지 진행해, 실제 공연 진행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별히 구리시민으로 구성된 15인 이상 단체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진행 일정과 신청 방법은 구리아트홀 홈페이지(http://www.gart.go.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므로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올해로 개관 2주년을 맞이한 구리아트홀은 서울 광나루역에서 10분, 강변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공연장으로 수도권 동북부의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